‘유 퀴즈 온 더 블럭’ 강남·이상화 부부 편에서 가장 충격적이면서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장면은 바로 강남의 어머니가 이상화와 결혼을 강하게 반대한 이야기였다. 강남은 방송에서 “우리 어머니가 처음에는 이상화 씨와의 결혼에 대해 반대했다”며 “국가대표 이상화가 왜 강남 같은 예능인을 만나냐, 더 좋은 사람이 있는데 왜 우리 아들을...”라고 말해 현장을 놀라움과 웃음이 섞인 분위기로 만들었다.
이상화 역시 “당시 시어머니가 저를 따로 만나 ‘우리 아들 강남 만나지 말라’고 했다”고 공개하면서 두 사람의 결혼 과정이 순탄치 않았음을 드러냈다. 특히 강남의 어머니가 이상화를 일본 국가대표 고다이라 나오와 비교하며 “네가 대체 뭐라고 우리 아들을 만나느냐”고 험담한 이야기는 충격적일 수밖에 없었다.
또 하나의 압권은 강남이 이상화를 위해 스포츠 마사지 자격증까지 따서 직접 케어했다는 점이었다. 방송에서 강남은 “이상화가 무릎이 아플 때 ‘내 무릎이랑 바꾸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아내를 극진히 사랑한다”고 언급해 훈훈함과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강남과 이상화의 비밀 연애 시절, 반려견 ‘강북이’가 이상화를 향해 무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덕분에 두 사람이 들통 난 해프닝이 공개되어 웃음을 유발했다. 강남은 당시 상황을 “강북이가 연기하는 저희를 어색하게 만들었다”며 방송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처럼 결혼 과정의 난관과 아내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 그리고 비밀 연애가 발각된 유쾌한 해프닝까지 ‘유퀴즈’ 본편은 강남-이상화 부부의 인간적인 모습과 갈등, 화해를 생생히 그려내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